2020년02월05일 14:08
2월 5일, 기자가 주 상무국으로부터 알아본 데 의하면 전염병 발생 이래 전 주 상무부문은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을 잘하기 위해 인원밀집 장소와 상업장소에서 전염병이 번지는 것을 방지하고 인민 군중의 생명과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전 주 각 현시 상무부문을 동원해 영업장소에서 자아 통제, 고객 관리, 경영 장소 청결 소독 및 전염병 예방통제 등 방역 조치 시달 정황을 엄격히 감독,검사하고 있다.
연길시 상무국은 매일 연길백화 슈퍼, 천성슈퍼, 만객륭슈퍼, 대윤발슈퍼와 동시장, 서시장, 하남시장에서 순찰, 검사를 진행하고 상무무역 분야 인원이 밀집되는 장소에 대한 선전교육, 환경위생 정돈과 통풍, 소독, 체온측정 등 전염병 예방통제 조치 실시상황에 대해 감독 검사를 진행했다.
도문시 상무국은 매일 사업일군을 조직해 신교 주유소, 홍광 주유소 등 시내 주유소에서 전염병 예방통제와 안전 생산에 대해해 점검하고 소독액과 마스크 등 전염병 예방용품을 제때에 전달했다.
룡정시 상무국은 연길백화 룡정슈퍼, 2백화, 서시장, 번영시장, 상업무역성 등 상가와 시장에 마스크 750개, 소독수 250근을 발급했다.
돈화시 상무국은 전 시 25개 목욕중심과 대중목욕탕에서 순회 감독검사를 진행했으며 현재 모든 가게는 영업을 중단했다.
화룡시 상무국은 사업일군 12명을 5개 단위에 파견해 검사를 진행했다. 이들은 생활필수품의 공급상황 및 영업장소의 통풍, 소독, 관련 일군의 마스크 착용 상황을 중점적으로 검사하고 여러 슈퍼마켓 종업원들이 목전 마스크를 필요로 한다는 상황을 료해하고 이 문제 해결에 나섰다. 한편, 상업무역 분야 기업채용 인원 정보를 자세히 조사하고 관련 예방통제 조치를 참답게 시달했다.
출처: 연변조간신문